4대 보험

고용을 하면 4대 보험에 가입해야한다.





4대 보험이란 국민연금, 건강보험, 고용보험, 산재보험 이다.




근로자가 1인 이상 사업자라면 4대 보험은 의무적으로 가입해야한다.





보험은 아래 비율대로 지급되어야 한다.







월 급여 100만원을 예를 들어서 계산해보면 다음과 같다.





월급: 100만원
사업주 부담 4대보험: 9.36만원 (100만원 x 9.36%)
근로자 부담 4대보험: 8.41만원 (100만원 x 8.41%)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



사업주 총 부담금: 109.36만원(100만원+9.36만원)
근로자 실지급 월급: 91.59만원-소득세(100만원-8.41만원-소득세)





참고자료

  1. http://www.venturesquare.net/751890









Copyright(C) 2019 DK&Associates Co. Ltd. All Rights Reserved







Comments

Popular posts from this blog

업태 VS 업종

유상증자 셀프등기 (등기전자신청)

지점설치등기+사업자등록증변경(사업자단위과세신고)